서울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강화도는 인천광역시에 속한 섬으로 단군이 제사를 지냈다는 신화가 전해져오는 마니산과 단군이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는 참성단이 남아있는 깊은 역사의 섬이다.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주 7일을 서울에서 있다 보면 맑은 산세와 푸른 바다가 그리워지기 마련, 언제라도 가볍게 떠날 수 있는 1박 2일 여행지들을 모았다. 1. 강릉…
겨울을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가 있다. 바로 스키를 즐기기 위해. 겨울 레저인 스키와 보드를 타기 위해 지난 1년을 기다렸다. 서울 근교에 있어 야간에도 낮에도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스키장을…
서울이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에서 발표한 올해 연말 인기 급부상 여행지 1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부킹닷컴은 투숙 기간 기준 올 연말 시즌(2022년 12월 23일~2023년 1월 1일1) 전 세계 여행객의 검색…
한 해를 마무리 짓는 12월이 온다.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를 맞던 기억이 엊그제인데 벌써 12월이라니… 또 한 살을 먹는다니… 누구에겐 아쉬움이, 누구에겐 뿌듯함이, 그렇게 모든 이들에게 저마다 다르게 다가오는 12월이겠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 떠나도 좋은 곳이 부산이다. 부산으로의 발길이 자꾸만 끌리는 데에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들 때문이 아닐까. 싱싱한 해산물부터 부산 고유의 음식들까지, 식도락 여행으로 제격인 부산의 맛집들을 모았다.
이번 주말 서울 근교 단풍 명소들을 방문해 찬란한 가을의 절정을 즐겨보자. 이번 주말을 놓치면 다음 주부터는 뼈대만 앙상한 단풍나무들을 마주하게 될 것만 같은 기분이다. 이미 몇 곳들은…
무한도전에서 정형돈과 지디가 이곳 일대를 돌아다니며 뮤직비디오를 찍어 유명해진 동묘. 지금은 온갖 힙쟁이들은 다 모인다는 구제시장으로 더욱 유명해진 동묘에서의 당일치기 여행, 시작해 볼까? 동관왕묘, 동묘 이미지 출처 : Johnathan21 /…
각종 시험을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가봤을만한 노량진은 수산시장, 저렴하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 등 이곳만의 뚜렷한 매력이 많은 곳이다. 하지만 이곳이 생생하게 남겨진 지난 역사의 현장 및 숨겨진 한강뷰…
이번 주말에는 또 어딜 가야할 지 근교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올 10월은 수원 화성을 갈 차례이다. 현재 수원 화성에서는 세계 문화유산 축전부터 화성 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미디어 아트쇼까지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