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년 사이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파라다이스시티 등 5성급 호텔과 부대시설이 들어서면서, 영종도는 어느새 주말 나들이의 단골 목적지가 되었다. 그럼에도 아직 영종도를 인천공항과 을왕리 해수욕장으로만 기억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전시부터 풀파티, 숙박까지 영종도 하루 코스 추천.
미디어아트 전시
인스파이어 르 스페이스
1만 5천 석 규모의 아레나를 갖춘 페스티벌 베뉴이자 몰입형 미디어아트 스트리트 오로라가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낮 코스 첫 번째 목적지로 다채로운 콘텐츠가 있는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추천한다.
인스파이어에서는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르 스페이스를 만날 수 있다. 우주여행을 테마로 한 전시로, 빔프로젝터와 대형 LED를 비롯해 키네틱 아트, 홀로그램, 조향, 인터랙션 등 다양한 장치로 연출된 새로운 차원의 우주 공간은 감각의 구석구석을 사로잡는다.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따라가다 보면 두어 시간은 금방 지나가 있을 것. 새로운 영감과 상상력을 마구 자극해 아이와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데이트 아이디어로도 제격이다. 기간 한정 프로모션 등 티켓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자.
📍인스파이어 리조트,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네이버 지도)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 4.67 · 538 reviews
나들이도 식후경
영종도 맛집 3
임페리얼트레져 파인 차이니즈 퀴진
북경오리로 미쉐린 스타를 받은 임페리얼트레져 파인 차이니즈 퀴진의 정통 광둥 요리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안에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에도 완벽한 곳이다. 바로 옆에는 캐주얼한 딤섬과 훠궈를 즐길 수 있는 자매 브랜드, 임페리얼트레져 딤섬 앤 스팀보트도 있어 예산과 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네이버 지도)
봉피양
좀더 진입장벽 낮은 식사로 평양냉면은 어떤가. 웬만한 평양냉면집 앞에 대기줄이 늘어서는 계절이라지만,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점에서는 뙤약볕 아래 웨이팅은 면할 수 있다.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점,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네이버 지도)
황생가칼국수
파라다이스시티에 봉피양이 있다면 인스파이어에는 삼청동 명물 황생가칼국수가 있다. 여름 별미 콩국수와 사계절 사랑받는 칼국수와 왕만두국 등 깔끔한 한 그릇으로 속을 든든하게 하는 곳. 9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황생가칼국수 인스파이어리조트점,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네이버 지도)
여전한 일몰 명소
을왕리 & 예단포
영종도에 다른 볼거리가 많아졌다고 해서 해가 동쪽으로 지지는 않는다. 영종도가 일몰 명소라는 사실은 변함없다는 것. 을왕리 해수욕장이나 마시안 해변에서 일몰에 조개구이를 안주로 곁들여 보자. 반대편 예단포 둘레길에서 보는 일몰도 근사하다. 푸른 산책길 끝에 내려앉는 해가 또 다른 장면을 선사한다. 바로 옆 예단포선착장에는 회센터도 있으니 그새 출출해졌다면 참고.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네이버 지도)
📍예단포 둘레길, 인천 중구 예단포1로 2-10 (네이버 지도)
밤을 책임질
파라다이스시티 클럽크로마
밤에는 파라다이스시티 클럽 크로마로 향하자. 아시아 최대 규모 클럽, 클럽 크로마에서는 세계 곳곳에서 온 DJ와 아티스트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 벌레스크 쇼 부트레그쇼를 만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수영장 씨메르에서는 풀파티도 즐길 수 있다.
클럽 크로마 부트레그쇼 - 4.67 · 3 reviews
하루로는 부족한 영종도
상황별 숙박 추천
노는 것도 일이라 하루 끝에 지친 몸을 다시 운전대 앞에 가져다 두고 싶진 않을 거다. 당장이라도 침대로 뛰어들고 싶은 그 마음은 영종도의 탄탄한 호텔 라인업이 달래줄 거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에게는 워터파크 등 어린이 친화적인 콘텐츠가 있는 인스파이어리조트를, 특별한 하루를 원하는 커플에게는 캔들라이트 콘서트부터 아시안 팝 페스티벌 등 문화 이벤트가 다양한 파라다이스시티를, 예산을 무리하게 초과하지 않으면서 친구와 밤새 수다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부티트호텔 네스트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