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 르 스페이스. 빛과 사운드의 완벽한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르 스페이스에서 우주여행을 테마로 한 전시 ‘미지 세계로의 여행’을 연다. 빔프로젝터와 대형 LED를 비롯해 키네틱 아트, 홀로그램, 조향, 인터랙션 등 다양한 장치로 연출된 새로운 차원의 우주 공간은 감각의 구석구석을 사로잡는다.
전시는 크게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코스모스테이션을 통과해 다다르는 ‘New Land’는 어디서도 만나본 적 없는 행성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New Creature’에는 감정과 행동에 반응하는 신비로운 생명체가 있으며, ‘Space Exploration’에서는 우주선에 탑승해 새로운 은하의 곳곳을 탐험할 수 있다.
출처: 르 스페이스18개의 전시관에 걸쳐 펼쳐지는 이야기는 몰입감을 더한다. ‘평행우주‘는 국내 최초로 천정을 포함한 6면빔프로젝션을 선보이는 곳으로, 거대한 공간의 모든 표면을 360도로 투사하는 이미지는 초현실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외계행성‘은 5미터 LED 스피어를 중심으로 문명의 파괴에 대한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르 스페이스가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공간별로 조향을 달리했다는 점이다. 불향을 동원해 용암의 열기를 재현한 ‘볼캐닉‘은 후각까지 자극한다. 숲향이 있는 ‘컬러풀 포레스트‘에 들어서면 마치 신비한 숲에 온 듯한 느낌이 들 것. 모션 센서를 적극 활용한 ‘이매진‘에서는 캐릭터들과 색다른 교감을 할 수 있다.
예술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경이로운 시간. 르 스페이스 ‘미지 세계로의 여행’ 전시는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만날 수 있다. 새로운 영감과 상상력을 마구 자극해 아이와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데이트 아이디어로도 좋을 것.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전시 관람에는 약 60분에서 90분이 소요된다. 지금 fever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기간 한정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