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속하게도 늦게까지 가시지 않는 추위에, 이제야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왔다. 5월은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 이래로 이벤트와 페스티벌이 가장 많은 달 같다. 봄나들이와 데이트로 가기 좋은 곳부터, 가정의 달 맞이 아이들과, 부모님과 가기 좋은 곳까지. 매년 오는 5월이지만 어딜 가면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서울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5월의 즐길 거리.
1. 덕수궁 밤의 석조전
클래식 연주를 들으며 고종이 사랑했던 가배차(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시간부터,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석조전 야간 탐방, 그리고 대한제국 황실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공연 관람으로 구성되어 있는 덕수궁 야간 관람 프로그램. 덕수궁 밤의 석조전이 4월과 5월에 열린다. 이 외에도 경복궁 별빛야행, 경복궁 생과방, 창덕궁 달빛기행, 궁중문화축전 등 서울 5대궁에서 다양한 봄 행사가진행되고 있으니 각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4월 8일 (화) ~ 5월 25일 (일)
2. 서울재즈페스티벌
어느새 서울 대표 음악 페스티벌이 된 서재페. 올해도 어김없이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돌아왔다. 거의 매년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인기 밴드 레이니(LANY)부터 ‘Breezy’로 유명한 바우터 하멜(Wouter Hamel) 등 해외 뮤지션이 참여하고, 잔나비와 스텔라장, 크러쉬, 조원선, 이상순 등 국내 아티스트진도 탄탄하다. 2025 서재페는 5월의 마지막 주말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 올림픽공원
🗓️ 5월 30일 (금) ~ 6월 1일 (일)
3. 서울서커스페스티벌
올해로 8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서커스 예술축제. 다채로운 서커스 공연부터 직접 기예를 배워보는 체험 프로그램, 서커스를 주제로 한 전시와 영화, 플리마켓까지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음악, 스포츠,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서커스를 선보일 예정.
📍 노들섬
🗓️ 5월 3일 (토) ~ 5월 5일 (월)
4. 알폰스 무하 원화전
‘아르누보의 꽃: 알폰스 무하 원화전’이 서울에서 열린다. 체코와 프랑스를 중심으로 활동한 아르누보 거장, 알폰스 무하의 최대 규모 포스터 컬렉션을 관람할 수 있다.
📍 삼성역 마이아트뮤지엄
🗓️ ~ 7월 13일 (일)
5.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5월 첫 주말을 힙합플레이야와 함께 시작하는 건 어떤가. 빈지노부터 지코, 이영지, 딘 등 국내 힙합 씬을 주름잡고 있는 뮤지션이 대거 참여한다. 라인업에 없는 깜짝 게스트는 힙플페의 묘미.
📍 일산 킨텍스
🗓️ 5월 3일 (토)
6. 서울스프링페스타
서울시에서 준비한 봄맞이 페스티벌. 서울스프링페스타에서는 K-Beauty, K-Fashion, K-Pop, K-Food, K-Art 등 K-컬처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콘서트 원더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시그니처 쇼, 광화문광장 일대의 로드쇼 퍼레이드 등 서울 전역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시청광장, 광화문 광장, 덕수궁길, 월드컵경기장 등 서울 전역
🗓️ 4월 30일 (수) ~ 5월 6일 (화)
7. 디에어하우스
자연과 음악과 캠핑이 있는 언더그라운드 뮤직 페스티벌, 디에어하우스다.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디에어하우스에서는 무대가 시작되는 그 순간부터 2박 3일 동안 음악이 끊이지 않으며, 명상과 워크샵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 남이섬
🗓️ 5월 23일 (금) ~ 5월 25일 (일)
8. 캔들라이트
어버이날 부모님께 잊지 못할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면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어떤가. 어버이날 주말에는 히사이시 조와 콜드플레이 헌정 프로그램이 열리며, 티켓은 여기서 에매할 수 있다.
📍 정동1928 아트센터
🗓️ 5월 3일 (토)
9. 문도 픽사 전시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갈 곳을 찾고있다면 픽사 전시 문도 픽사를 추천한다. 우리가 사랑한 픽사 영화 속 캐릭터와 공간을 실물 크기로 재현한 전시로, 어린이도 어른이도 즐길 수 있다. 지금 fever에서 30% 할인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성수문화예술마당
🗓️ 5월 5일 (월) ~ 6월 29일 (일)
10. 더 플라자 도원
부모님과 함께 갈 곳을 찾고 있다면 서울의 호텔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은 어떤가. 시청 앞 더 플라자 도원에서는 푸른 서울 광장을 배경으로 중식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 잠실 소피텔 미오나 전망 좋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123라운지도 좋겠다.
📍서울광장 앞 더 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