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치몬드 과자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성산동은 어느새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주말 나들이 목적지가 됐다. 그런데 이제 망원동, 연희동, 연남동 등 여느 홍대 인근 동네들보다는 여유로운. 브런치부터 카페 산책, 떨어진 혈당 올려줄 과자점, 여차하면 맥주를 곁들인 저녁까지 해결할 수 있는 보석 같은 동네. 이대로만 가면 언제나 성공할 성산동 코스를 추천한다.
햇 hed.
서울에 정갈한 브런치집이 분명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진짜 잘하는 곳 역시 수두룩한 건 아니다. 오랫동안 마포구민들의 사랑 받다가 문을 닫은 브런치집 고도의 사장님이 지난 10월 새로 연 공간이다. 제철 재료로 계절마다 새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지런히 운영하며 예약은 받지 않고 있다. 한 팀에 최대 3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2층에 자리 잡은 여느 마포구 공간들에서 누릴 수 있는 푸릇푸릇한 나무뷰 덕에 이 계절에 특히 아름답다.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25 2층 (네이버 지도)
⏰ 오전 9시 ~ 오후 4시, 화・수요일 휴무
🎟️ 예약 불가, 최대 3인 이용 가능
커피집 호누
햇 바로 건너 편 2층에는 커피집 호누가 있다. 어린 시절 방과후 낮잠을 닮은 공간이다. 어느 가정집을 옮겨 놓은 모양의 이곳은 낮의 볕이 들 때 가장 매력적이다. 일본의 킷사를 떠올리지만 절대 그저 ‘척’하기만 하는 곳은 아니다. 핸드드립 커피와 파이와 도넛, 스파게티 등 요기할 거리가 있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26 2층 (네이버 지도)
⏰ 오후 12시 ~ 오후 6시 30분, 수요일 휴무
운카페에주께로
이 동네 사람 하고 싶게 만드는 또 다른 카페, 운카페에주께로다. 독서도 수다도 편안하게 하다 갈 수 있는, 부디 힘내서 오래오래 자리를 지켜줬으면 하는 동네 카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32길 31 1층 (네이버 지도)
⏰ 휴무일 및 영업 시간 인스타그램 확인
비스퀴테리산
브런치 먹은 배가 꺼질 즈음에 비스퀴테리산에 들르면 된다. 담백한 사블레부터 샌드까지, 이곳은 비스킷 천국. 다만 문 닫기 전에 과자가 다 떨어져 버리는 일이 자주 있어 늦지 않게 가야 한다.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21-8 1층 (네이버 지도)
⏰ 오전 10시 ~ 오후 4시, 화・수・목요일 휴무
소점
이대로 집에 가기 아쉽다면 일식당 소점에서 맥주나 하이볼 한잔은 어떤가. 히로시마풍, 오사카풍 오코노미야키부터 야키소바와 나폴리탄 파스타 등 철판 요리를 파는 곳이다. 손님 취향을 살펴 조리해주시는 다정함에 더 감동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7길 99 (네이버 지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