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를 넘는 폭염이 당황스러운 여름. 볕 아래 몸을 내놓긴 무섭고 그래도 주말이면 몸이 근질근질해지는 우리에게는 다행히도 쇼핑몰이라는 옵션이 있다. 더위를 피해 갈 만한 서울 내 쇼핑몰을 한눈에 정리했다.
롯데월드몰
잠실의 롯데월드몰. 웬만한 브랜드는 다 있고 젠틀몬스터와 디스이즈네버댓, 새터 등 잘 나가는 로컬 캐주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있다. 바로 옆에는 명품관이 있는 애비뉴엘이 자리 잡아 스펙트럼 넓은 쇼핑을 할 수 있는 곳. 블루보틀과 런던베이글뮤지엄, 빌즈 등 F&B 라인업도 좋은데, 주말마다 대기줄이 늘어서니 부지런해야 한다. 더위가 좀 가셨다 싶으면 바로 앞에 있는 석촌호수에 나가 산책으로 쇼핑데이를 마무리하자.
📍잠실, 송파구 올림픽로 300 (네이버 지도)
⏰ 10:30-22:00
더현대 서울
건축계의 노벨상 프리츠커상 수상자 리처드 로저스가 설계해 오픈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은, 어느새 쇼퍼들의 필수코스가 됐다. 역시 럭셔리부터 브랜딩 잘하는 로컬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채광 아래 탁 트인 5층 아트리움 공간에서는 실내에 있으면서도 바깥에 나와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여의도,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네이버 지도)
⏰ 평일 10:30-20:00, 주말 10:30-20:30
IFC몰
더현대가 있기 전 여의도 사람들이 퇴근 후 모여드는 곳은 IFC몰이었다. 유리로 된 파빌리온 입구가 근사한 이곳에서는 쇼핑뿐만 아니라 전시 등 문화 행사도 즐길 수 있다. IFC몰 안에 있는 전시 공간 MPX GALLERY에서는 현재 산리오캐릭터즈를 미디어아트 전시로 만날 수 있는 호텔 플로리아가 열리고 있다.
📍여의도,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네이버 지도)
⏰ 10:00-22:00
용산 아이파크몰
용산역에 아이파크몰이 있다. 열차를 기다리거나 바로 앞의 신용산이나 삼각지, 이태원까지 이동할 엄두가 안 나는 날씨에는 아이파크몰에 머물기를 추천한다. 패션파크와 테이스트파크, 그리고 리빙파크로 구성됐다. 매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리는 행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고. 고척에도 아이파크몰이 있다.
📍용산,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네이버 지도)
⏰ 10:30-20:30, SPA∙F&B 10:30-22:00
타임스퀘어
할리우드 스타들의 레드카펫 행사 단골 베뉴이기도 한 영등포 타임스퀘어. 믿고 가는 쇼핑몰이라는 사실은 둘째 치고, 바로 옆에 건강빵 맛집 베이커리 오월의종과 커피 리브레가 있는 것은 타임스퀘어의 또 다른 강점.
📍영등포, 영등포구 영중로 15 (네이버 지도)
⏰ 10:30-22:00
스타필드 코엑스몰
하남과 수원, 부천, 고양, 안성 등 경기도권에 널찍하게 자리 잡은 스타필드의 서울 지점은 삼성 코엑스몰에 있다. 미로 같아서 들어서면 방향 감각을 쉽게 잃어버리게 되지만, 혼란스러운 걸 조금만 감수하면 스타필드 코엑스의 자랑 별마당 도서관과 뽀모도로부터 미사리밀빛초계국수, 하이디라오 등 나름대로 유서깊은 본점을 두고 있는 맛집들을 마주칠 수 있을 것.
📍삼성, 강남구 영동대로 513 (네이버 지도)
⏰ 10: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