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내긴 아쉬운 주말이나 쉬는 날, 가볍게 예술 산책을 하고 싶다면 무료 전시회들을 방문해보자. 가벼운 마음과 주머니로 들어갔지만 나올 땐 인사이트 든든히 얻고 나오는 매력이 있달까.
1. 마우리치오 카텔란 <WE> 전시
단순하고 보고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현대미술을 보고 싶다면,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마우리치오 카텔란 <WE> 전시를 놓치지 말자.
미술계의 악동, 어릿광대라 불리는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유명작품들을 7월 16일까지 리움미술관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 리움미술관 서울
📆 23년 7월 16일까지
2. 하이커 그라운드
청계천 인근 한국관광 홍보관에서는 일반인과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로운 콘텐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2층 전체를 전시 체험존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하철, 우주선, 코인세탁방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그라운드
📆 상설전시
3. 3분의 행복
회화 작품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 3월 19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강석호 작가의 ‘3분의 행복’ 전시가 개최 중이다. 강석호 작가가 쓴 수필의 흐름을 기반으로 이번 회고전을 기획했다고.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 23년 3월 19일까지
4.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고 이건희 회장이 기증한 1,488점의 작품 중 이중섭 작품 80여 점과 국립현대미술관이 기존에 소장하고 있던 작품 10점을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전시에서 4월 23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니, 사전예약을 놓쳤다면 미술관 오픈시간에 맞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으로 달려가 볼 것!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 23년 4월 23일까지
5. 키키스미스 자유낙하
3월 12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키키 스미스 작가의 개인전이 열린다. 조각화와 판화, 사진 등 다양한 매체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전시 공간 곳곳에 특별히 조향된 향들을 배치해 후각적인 경험도 함께 가져갈 수 있다고.
📍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 23년 3월 12일까지
5. 낭만적 아이러니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이 1년 만에 새로 문을 열었다. 그리고 첫 전시로 5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그룹전 <낭만적 아이러니>를 개최하고 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층별로 각 작가의 작품들을 구성해 각 작가들만의 미술 세계로 빠져볼 수 있고, 창문 너머로 보이는 창경궁과 공원도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 23년 3월 18일까지
6. 광화원
경복궁역 서울 메트로미술관에서 도심 속 힐링과 명상을 테마로 한 미디어 아트 상설 전시 광화원이 열리고 있다. 광화문을 주제로 국내외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광화문 광장을 5G 기술로 재해석했다고.
📍 서울 메트로미술관
📆 상설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