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Unsplash](https://offloadmedia.feverup.com/secretseoul.com/wp-content/uploads/2022/09/25190041/thum-1024x683.jpg)
미국식 피자와는 완전히 다른 매력이 있는 이탈리아식 피자는 간편해서 1인 1판은 뚝딱이다. 화덕에 구워 더 쫄깃한 이탈리아식 피자가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1. 부자피자
이태원의 터줏대감 부자피자의 시그니처는 부자 클라시카 피자. 바질 페스토와 루꼴라, 파마산 치즈, 방울토마토가 샐러드처럼 듬뿍 올라 나오는 피자다. 토핑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반으로 접어 업에 넣으면 입 안에 행복이 들어선다.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8
2. 빠넬로
이탈리아어로 피자 도우를 뜻하는 빠넬로는 나폴리피자협회에서 인증받은 피자집이다. 와인 셀렉션이 좋고 다른 이탈리안 요리도 잘하지만, 빠넬로에 처음 왔다면 마르게리따 부팔라 피자부터 맛봐야 한다. 새콤한 토마토 소스에 버팔로 치즈가 듬뿍 올라가는 피자다. 도전 정신이 있다면 마레피자도 추천한다. 제철 해산물을 볶아 토핑으로 얹은 피자다.
📍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 29
3. 경일옥 핏제리아
같은 자리에 있었던 설렁탕집 이름을 그대로 가져와 쓰는 경일옥 핏제리아. 경일식품 대파피자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피자로, 도우 위를 온통 뒤덮은 파의 감칠맛이 좋다. 엔초비와 마늘 토핑에 고수를 수북히 올려 마무리한 오팔피자와, 나폴리 전통피자 마리나라도 맛이 일품이다.
📍 서울 중구 을지로16길 2-1
4. 지아니스나폴리
정통 나폴리식 피자를 만드는 지아니스나폴리에서는 이탈리아 남부에서처럼 2년간 말린 참나무로 제작한 화덕을 쓴다. 이곳 역시 나폴리피자협회 회원이다. 젖소치즈와 고르곤졸라, 부팔라 치즈, 프로볼로네가 올라가는 꽈트로 포르마지 피자에서는 전통 치즈의 꼬릿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광교에도 지점이 있다
📍 역삼 본점, 서울 강남구 논현로94길 15
5. 더코너키친
옥수동 맛집 더코너키친은 특히 마약옥수수 피자로 유명하다. 양념을 한 통옥수수를 잘라 올린 피자로 단짠의 조화가 기가 막히다. 벌집꿀과 함께 먹는 꽈트로 포르마지 피자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만큼이나 풍미가 좋다. 종로구 평창동에도 지점이 있다.
📍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8
6. 대장장이화덕피자
대장장이화덕피자는 48시간 이상 발효한 도우를 480도 이상의 고온에서 90초간 굽는 전통 방식을 고수한다. 익숙한 기본 요리들은 말할 것도 없고 이곳에서만 선보이는 시그니처 피자들은 맛볼 가치가 있다. 멜라 에 브리 피자는 브리치즈와 사과, 파인애플 콩포트를 올린 달콤한 피자로 불 퍼포먼스도 덤으로 볼 수 있다.
📍 서울 종로구 북촌로 42-4
7. 파르코
또다른 나폴리피자협회 인증 식당이자 2019년 나폴리피자장인대회 국내 1위, 세계 4위에 빛나는 이곳. 파르코의 대표 요리는 버섯과 달걀을 올린 풍기 에 우오보 피자다. 프로슈토 루꼴라 피자 역시 인기다.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44
8. 마리오네
최근 기분 좋게 확장 이전한 성수동 마리오네는, 나폴리 피자 장인대회 월드 챔피언 상을 받은 김주영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다. 한국에 살거나 방문하는 이탈리아인들도 인정한 피자집으로 카리발디, 카펠로 디 토토 등 클래식한 피자의 정수를 보여준다. 헛걸음하지 않으려면 꼭 예약하고 방문하자.
📍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2길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