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판 수제비? 이름과 모양이 귀여운 뇨끼는 이탈리아의 대표 요리로 삶은 감자에 밀가루를 더해 동글동글 빚어 만든다. 파스타의 모양이 다양하듯 뇨끼 역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 수 있으며 어떤 소스를 더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변신 가능한 뇨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서울 내 뇨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더큐어링
샤퀴테리로 이미 많이 알려진 더큐어링은 많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맛있는 메뉴가 많아 무엇 먹을지 무척 고민스럽다. 뇨끼는 이 집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로 화이트라구 소스로 만드는데 쫀득쫀득하면서 부드러운 뇨끼와 풍부하게 씹히는 고기 그리고 깊은 맛의 치즈가 조화되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큼직하게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와 호박이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 화이트 뇨끼 2만 4천 원
🕒 오후 17시 ~ 오후 24시(토·일 휴무 / 라스트오더 22시 30분)
📍 서울시 동작구 서달로14길 12 2층
콘메
생면 파스타 맛집인 콘메는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를 파는데 뇨끼는 그중 가장 유명한 메뉴로 라구 에 초리조 뇨끼를 판다. 간 고기와 매콤한 맛이 나는 스페인식 소시지인 초리조를 베이스로 부드러운 식감의 뇨끼를 넣고 치즈를 얹어 불로 그을려 은은한 불향이 더해져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이곳은 특히 매우 다양한 종류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음식과 페어링이 좋은 여러 와인을 맛볼 수 있다.
🏷️ 라구 에 초리조 뇨끼 2만 6천 원
🕒 오후 12시 ~ 오후 22시 30분(브레이크타임 15시 ~ 17시 / 라스트오더 22시 30분)
📍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2길 6-30
세디치
이름에서부터 맛있음이 느껴지는 마스카포네 감자 뇨끼를 맛볼 수 있는 세디치는 성수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바로 이 뇨끼가 이곳의 대표메뉴! 일반 크림도 아닌 마스카포네라니… 부드럽지만 쫀득한 식감의 뇨끼에는 바삭한 감자채가 장식처럼 뿌려져 있는데 고소한 맛과 식감을 더한다. 화이트 소스라 느끼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 마스카포네 감자 뇨끼 2만 2천 원
🕒 오후 12시 ~ 오후 22시(월·화 휴무 / 브레이크타임 15시 ~ 17시 30분 / 라스트오더 14시, 21시)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2길 37 성수동아크밸리
플러피
은은한 조명과 세련된 분위기로 입장 시부터 한껏 기대감을 갖게 하는 플러피는 여의도 뇨끼맛집으로 2가지 종류의 뇨끼를 판다. 트러플크림뇨끼는 은은한 트러플 향이 느껴지는 메뉴로 싱싱한 생 양송이와 얇게 튀겨진 감자채가 올라가며 단호박뇨끼는 묵직하면서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크림에 구운 단호박이 큼직하게 올라가 있어 식감을 더한다.
🏷️ 트러플크림뇨끼 2만 4천 원, 단호박뇨끼 2만 3천 원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1시 30분(월 휴무 / 브레이크타임 15시 ~ 17시 30분 / 라스트오더 13시 30분, 20시)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디스트릭Y 지하1층
쿠나
통유리와 오픈 주방의 아담한 쿠나는 언제 가도 웨이팅 해야 할 정도로 성수동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다. 뇨끼 메뉴는 2가지를 판매 중인데 포르치나와 베이컨 크림 뇨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버섯과 베이컨 그리고 부드러운 뇨끼가 깊은 맛의 크림소스가, 파스닙 퓨레 깔라마리 먹물 뇨끼는 당근과 비슷한 파스닙 퓨레 위에 먹물을 넣어 만든 까만 뇨끼가 올려져 나오는데 두 가지 인기 있다. 예약은 받지 않고, 매장에 가면 테이블링을 통해 줄서기를 할 수 있다.
🏷️ 포르치니와 베이컨 크림 뇨끼 1만 9천 원, 파스닙 퓨레 깔라마리 먹물 뇨끼 2만 4천 원
🕒 오후 12시 ~ 오후 22시(월·화 휴무 / 브레이크타임 15시 ~ 17시)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5길 9-16 105호
시크릿 서울에서 추천하는 서울뇨끼맛집은 네이버 지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