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별미처럼 먹을 수 있는 베이글. 쫄깃한 매력에 어떤 내용물을 넣느냐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변하는 베이글 마니아라면 주목해야 할 서울 베이글 맛집 7곳을 확인해 보자.
1. 에브리띵 베이글
연희동 한 구석에 작게 위치한 에브리띵베이글은 포장만 가능한 곳으로 최근 2년간 급격히 떠오른 베이글 맛집 중 하나이다. 기본 베이글을 물론 다양한 색상을 더해 보는 재미도 있는 여러 종류의 베이글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프레드 류도 작은 일회용 용기에 담아 판매한다. 뉴욕의 오리지널 베이글 맛과 가장 가깝다고 평가 받는다.
주말에 가면 꽤 많은 베이글이 일찍 품절 되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에브리띵 베이글과 쪽파 크림치즈.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2. 코끼리 베이글
베이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성지와도 같은 곳 코끼리 베이글이다. 매장 오픈 시간이 오전 8시 30분에서 제품 소진시라고 써있을 만큼 매일 베이글을 완판하는 곳. 베이글을 무려 화덕에 구워 어마어마한 쫄깃함을 자랑한다.
이곳은 특이하게 베이글과 스프레드 류를 따로 판매하지 않고, 베이글에 어울리는 재료를 더해서 그 자체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시그니처 메뉴는 버터솔트베이글. 그 밖에 크림치즈생크림베이글도 인기 있으며, 의외로 커피류도 맛있다.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2동 77
3. SF 베이글
연남동의 맛집 중 한곳으로 꼽히는 SF 베이글은 건강하고 맛있는 유기농 베이글을 파는 곳이다. 설탕, 계란, 버터를 넣지 않고 천연발효한 발효종을 사용해 화학적 이스트 없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무화과, 할라피뇨, 양파, 허니 솔트 등 다양한 베이글에 피넛 버터, 허브 스파이스 등 궁합이 잘 맞는 스프레드 선택도 가능!
이곳은 특히 베이글뿐만 아니라 바나나 브레드 등과 같은 훌륭한 디저트 류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베지테리언도 즐길 수 있는 비건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동교로46길 29
4. 마더린러 베이글
장모님이 만드 신 베이글이라는 꽤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서울 베이글 전문점 중 하나인 마더린러 베이글은 반죽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화덕에 굽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베이글을 만드는 곳이다. 실제로 이곳 운영자의 장모님이 미국 뉴욕에서 13년간 인기 있는 베이글 가게를 운영했으며 그 방식 그대로 한국에 들여와 어디보다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곳이다. 차가운 베이글부터 따뜻하게 데운 베이글까지, 속 재료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기에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는 곳.
자칫하다간 완판이라는 간판을 마주할 수 있으니 이곳을 가보려면 조금 일찍 서두르자! 이대 앞 명물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5의 1 층
5. 브루클린 베이글 카페
심플한 베이글보다 속 재료를 푸짐하게 넣은 베이글 샌드위치를 좋아한다면 브루클린 베이글 카페에 가보자! 특히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페퍼로니 피자 베이글은 짧쪼롬 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에 입에 넣자마자 새로운 베이글의 세계를 만들 수 있다. 소시지와 달걀, 토마토, 양상추 등 일면 미국스러운 맛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는 곳. 이국적인 분위기의 해방촌과 특히 잘 어울린다.
맛도 훌륭하지만 아침 7시에 영업을 시작하기에 출근하면서 크림치즈를 바른 베이글과 커피를 테이크 아웃 하기에도 좋다. 베이글이 다른 곳보다 조금 얇은 편이라 풍부하게 크림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광화문과 용산 아이파크를 비롯 다양한 지금을 운영중이다.
📍 용산점: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44 1층
6. 포비 FourB
포비FourB은 체인점으로 위에 언급 된 곳과 비교하여 접근성이 뛰어나다. 매일매일 다른 종류의 오늘의 베이글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앙버터 베이글이 있어 팥과 버터의 조합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한번쯤은 방문해볼 가치가 있다. 넓은 매장이 있어 테이크 아웃 뿐만 아니라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
천연발효종과 유기농 설탕, 구운 천일염으로 만드는 질 좋고 맛있는 베이글을 맛보고 싶다면 기억하자! 크림치즈 류는 병으로도 살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다.
📍 서울시 종로구 종로3길 17
7. 아이엠 베이글
뉴욕 전통 베이글 집으로 손꼽히는 아이엠 베이글은 공덕, 여의도, 광명에 각각 하나씩 위치해 있다. 총 7종의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페퍼로니 피자 베이글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로 베이글 반을 갈라 피자처럼 치즈와 페퍼로니를 올려 구워 베이글과 피자의 조합이라는 새로운 맛을 경험해볼 수 있다.
베이글 뿐만 아니라 샐러드, 수프 등 같이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많아 각기 취향이 다른 사람들이 같이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간식이 아닌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에도 좋다.
📍 공덕점: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476번지 101동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