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한끼가 되기도 하고, 입이 심심할 때도 먹는 베이글. 매일 매일 트렌드가 변하는 제빵업계에서 오래도록 살아남은 기본 빵 중 하나다. 서울에 있는 올타임 레전드 베이글 맛집들을 모았다.
1. 에브리띵 베이글
연희동 한 구석에 위치한 에브리띵 베이글. 플레인 베이글부터 어니언, 시나몬 레이즌, 양귀비 씨 등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김치 시즈닝의 매콤함과 흑임자의 고소함, 그리고 치즈가 더해져 풍미를 돋구는 김치즈 베이글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에브리띵 베이글은 전반적으로 뉴욕의 오리지널 베이글 맛과 가장 가깝다고 평가 받는다. 영업시간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2. 코끼리 베이글
베이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성지와도 같은 곳 코끼리 베이글이다. 매장 오픈 시간이 오전 8시 30분에서 제품 소진시라고 써있을 만큼 거의 매일 베이글을 완판하는 곳. 베이글을 무려 화덕에 구워 어마어마한 쫄깃함을 자랑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버터솔트 베이글.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고.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76 코끼리베이글
3. SF 베이글
연남동의 맛집 중 한곳으로 꼽히는 SF 베이글은 건강하고 맛있는 유기농 베이글을 파는 곳이다. 천연발효한 발효종을 사용해 화학적 이스트 없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무화과, 할라피뇨, 양파, 허니 솔트 등 다양한 베이글에 피넛 버터, 허브 스파이스 등 궁합이 잘 맞는 스프레드 선택도 가능!
이곳은 특히 베이글뿐만 아니라 바나나 브레드 등과 같은 훌륭한 디저트 류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베지테리언도 즐길 수 있는 비건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여기.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동교로46길 29
4. 마더린러 베이글
장모님이 만드신 베이글이라는 꽤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마더린러 베이글. 반죽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화덕에 굽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베이글을 만드는 곳이다.
실제로 이곳 운영자의 장모님이 미국 뉴욕에서 수 년간 인기 있는 베이글 가게를 운영했으며 그 방식 그대로 한국에 들여와 어디보다 본연의 맛을 추구한다고. 정통 뉴욕 베이글을 맛보고 싶다면 마더린러 베이글로 향해보자. 영업시간 및 메뉴는 공식 홈페이지 참고.
📍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5의 1 층
5. 로컬빌라베이글
이태원에 위치한 로컬빌라베이글, 늦게 가면 이미 베이글들이 다 팔려 먹지 못할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다. 내부 좌석도 여유롭게 있어 식사가 가능하며, 다양한 베이글 빵과 이를 이용한 베이글 샌드위치들을 맛볼 수 있다.
📍 로컬빌라베이글 이태원: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58 1층
6. 런던 베이글 뮤지엄
종로의 줄 서서 먹는 베이글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쳤던 런던 베이글 뮤지엄 안국점, 도산공원에도 새로 매장을 열었지만 웨이팅은 도산점도 마찬가지다.
매장 곳곳을 런던을 연상하게 하는 아이템으로 꾸며 감성을 자극하고 다양한 베이글 선택지로 입맛을 돋우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 이유 있는 유명한 곳이다.
📍 런던 베이글 뮤지엄 안국점 :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20
더보기 : 한강뷰 스타벅스 총집합
더보기 : 서울에서 만나는 스페인 로컬 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