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었다. 계절을 관통하는 한 문장. 밈으로 소비되고 있지만 그만큼 여름이 남기는 인상은 강렬하다. 매미 울음이 귀를 울리는 이 지리하고도 뜨거운 계절. 휴가와 방학을 맞아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 리스트를 확인해 보자.
1. 한강 수영장&물놀이장
서울 시내에 제법 다양한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이 있다. 뚝섬과 여의도, 잠원 그리고 잠실, 양화 난지의 물놀이장이 주인공. 6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휴무 없이 운영하고 있다. 성인은 3500원, 어린이는 1300원에 입장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에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공원 공식홈페이지 참고.
2. 이토준지 호러하우스
여름은 호러의 계절. 무작정 무섭고 잔혹한 주인공 대신 서사 있는 캐릭터들이 맞이하는 호러하우스 체험이 있다. 공포 만화의 거장 이토준지의 작품을 기반으로 한 공포전시 ‘이토준지 호러하우스’. 만 14세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9월 8일까지 휴관 없이 운영된다. 예매는 여기서.
3. 양양
매 주말이면 서울-양양 고속버스가 이미 매진이라는 카더라가 사실인 곳. 양양은 작년에도 올해도 열기가 뜨겁다. 짐빔의 하조데이즈 파티가 7월 20일과 8월 17일 각각 개최되는가 하면 언더그라운드 뮤직 페스티벌 Rainbow Disco Club (RDC)가 8월 23일과 24일에 열린다. 양양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파티들을 참고해 양양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4. 씨메르 with 크로마 썸머 풀파티
파라다이스 시티의 씨메르에서 풀파티를 연다. 수준급의 조명과 음향 세팅을 바탕으로 대규모의 야외 수영장에서 열린다. 크로마 클럽과 연계해 운영해 씨메르 풀파티 이용 후 크로마 클럽 입장권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며 압구정 로데오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입장권 및 패키지 구매는 fever 확인.
5. 커피보팅
한강뷰 맛집 카페들이 통창이나 테라스를 제안할 때 카페 ‘헤이’는 커피보팅을 선보인다. 달리는 블루진 보트 위에서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커피 한잔 마시는 시간, 커피보팅이다. 같은 곳 한강 현대요트에서 선셋아래서 요트타며 맥주를 마시는 선셋 패키지도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요트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6. 한강 수상레저
한강도 넓고 큰 물가다. 고로 수상 레저를 즐기기에 최적이라는 이야기. 요트체험부터 윈드 서핑, 카누, 카약, 패들링, 패들 요가 등 다양한 수상 레저 업체와 프로그램들이 있다. 서울시와 카카오T 와의 협업을 통해, 이젠 수상 레저 예약 및 결제도 택시 예약만큼이나 쉬워졌으니 한강으로 수상레저 즐기러 떠나보자.
7. 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풀파티
2024 여름 시즌을 맞아 서울 신라호텔에서 사상 첫 풀파티를 개최한다. ‘어번 아일랜드’로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다양한 테마와 함께 진행한다고. 19세 이상의 성인부터 이용 가능하며 일정 및 예약은 신라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8. 가평 빠지
강에 떠 있는 튜브와 보트, 놀이기구 등 수상레저를 일컬어 부르는 말, 빠지.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휴가지 중 하나다. 빠지 수상레저를 제공하는 업체가 북한강을 중심으로 길게 늘어져 있다. 빠지 수상레저와 바베큐, 숙박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있으니 눈여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