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 중 하나는 바로 놀이공원이 아닐까. 춥지만 꽁꽁 무장해서 한 번쯤 가볼 만한 동화 속 나라! 조명 맛집, 사진 맛집 등 낮에는 어트랙션을 타고 밤이 되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로맨틱한 조형물과 퍼레이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곳, 서울 및 근교의 3대 놀이공원으로 손꼽히는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에서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 무엇일까?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12월 31일까지 미라클 윈터(Miracle Winter)라는 테마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도착한 산타가 로티, 로리에게 특별한 상자를 선물한다는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서는 캐롤 밴드 쇼, 키디밴드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크리스마스 캐릭터 환타지아2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 등 다양한 공연과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롯데월드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매직캐슬에 환상적인 3D 맵핑쇼는 매일 저녁 20시 40분에 시작한다. 그 밖에 자세한 공연 시간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인생샷 하나쯤은 쉽게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역시 4곳이 운영되는데,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눈 내리는 숲길과 매직캐슬’, 동화 호두까기 인형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 하얀 눈이 내린 북유럽 감성을 담을 마을과 화이트 트리가 있는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의 ‘윈터 빌리지 스노우볼’, 여러 콘셉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어드벤처 4층에 있는 ‘그럴싸진관’ 등이 있으니 놓치지 말자.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에버랜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에버랜드 역시 잊을 수 없는 겨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웰컴 투 스노우맨 월드라는 테마로 내년 3월 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페스티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스노우 버스터’. ‘스노우 버스터’는 매년 12월 ~ 2월까지 겨울에만 펼쳐지는 눈썰매장으로 신장 100cm 이하의 유아들이 보호자와 함께 탈 수 있는 패밀리 코스, 신장 120cm 이상과 이하로 이용이 구분되는 레이싱 코스, 익스프레스 코스 등 3가지 코스가 마련된다. 이뿐만 아니라 축제컨텐츠존에서는 새하얀 눈이 내리는 스노우 플레이그라운드가 펼쳐진다.
일몰 후에는 화려한 조명이 켜지는 ‘홀랜드빌리지 나이트 라이츠’가 홀랜드 빌리지에서 펼쳐지며, 포시즌스 가든을 중심으로 곳곳에 눈사람을 테마로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된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서울랜드
서울랜드에서는 눈썰매와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 펀파크가 2월 26일까지 열린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눈썰매장은 길이 120m의 일반코스와 50m의 유아용코스로 구분되며, 눈썰매 뿐만 아니라 눈 놀이터도 같이 운영된다. 빙어낚시는 뜰채로 빙어를 잡는 뜰채낚시와, 얼음구멍에 낚싯대를 넣고 잡는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빙어낚시의 경우 5천 원, 얼음낚시의 경우 1만 원의 별도 이용요금이 필요하다.
3월 1일까지는 ‘루나 해피 홀리데이즈’라는 테마로 음악, 영상, 슈퍼미러볼이 함께하는 야간 미디어쇼 ‘스노우 뮤직 글로브’ 및 음악과 레이저쇼가 어우러지는 ‘루나 레이저 윈터 판타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 참여형 마술쇼 ‘루나 윈터 매직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자세한 공연 시간을 이곳에서 확인해 보자.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