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그라운드서울에서 얼굴 없는 화가 ‘뱅크시’ 작품전 <리얼 뱅크시(REAL BANKSY: Banksy is NOWHERE)>이 개최됐다. 뱅크시의 진품임을 인정해 주는 페스트 컨트롤에서 공식 인증된 작품 29점을 비롯, 총 130여 점의 뱅크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생지인 영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 시대 가장 트렌디한 화가 뱅크시. 예술계와 평단뿐 아니라 대중의 열렬한 지지와 함께 그의 작품들은 매번 세간의 주목을 받는다. 스스로를 아트 테러리스트라 칭하며 폭력과 차별, 권위에 대한 저항의 메시지를 끊임없이 작품으로 남겨왔다.
이번 <리얼 뱅크시(REAL BANKSY: Banksy is NOWHERE)> 전시는, 뱅크시의 작품 130여 점을 통해 그가 전하고자 했던 바를 심도있게 설명한다. Love is in the air (Flower Thrower) 와 Girl with Balloon, 그리고 Happy Choppers 등 그의 대표작들을 국내 최대 규모로 만나볼 수 있다. 또, 그가 만들었던 테마파크 디즈멀랜드를 14m에 달하는 거대한 드로잉으로 재현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뱅크시의 ATM 퍼포먼스도 이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리얼 뱅크시(REAL BANKSY: Banksy is NOWHERE)>는 5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그라운드서울에서 열리며, 티켓은 feve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