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남은 한달 일정이 송년회 약속과 연말 맞이 여행 계획으로 하나 둘 채워지고 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 무엇이든 마무리가 아름다우면 좋은 추억으로 남기 마련이라고 누가 그랬다. 연말을 따듯하고 아름답게 장식해 줄 콘서트와 페스티벌들을 확인해보자.
1. 싸이 올나잇스탠드 2023 <흰눈싸이로>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싸이의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밤늦게 시작해 막차가 끊기고 첫차가 출발할 때까지 콘서트가 이어진다는 전설이 있는 바로 그 콘서트다. 2023 싸이 올나잇 스탠드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차례에 걸쳐 밤 11시 42분에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고.
2. 2023 성시경 연말 콘서트 <성시경>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연말이면 항상 생각나는 뮤지션. 성시경의 연말 콘서트가 어김없이 돌아왔다. 올해 성시경의 연말 콘서트는 29일부터 31일까지.
3. 캔들라이트 콘서트
캔들라이트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맞이 스페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로맨틱한 무드의 촛불들 사이에서 즐기는 클래식 음악, 현재 예매 가능한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 참고.
4. 서울 윈터페스타
서울 도심 7곳의 랜드마크에서 열리는 10개의 축제를 한 데 모아 ‘윈터 페스타’가 열린다. 미디어 파사드 전시, 빛초롱축제, 제야의 종 카운트 다운 행사,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등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서울이 전개된다.
5. 서울 빛초롱축제
연말마다 광화문 인근과 청계천을 수놓는 빛초롱 축제. 올해는 ‘화이트 나이트 인 서울 (White Night In Seoul)’을 테마로 진행한다.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매일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한다.
6. 푸에르자부르타 웨이라 인 서울 (2023 FUERZA BRUTA WAYRA IN SEOUL)
화려한 퍼포먼스에 스탠딩 공연으로 시선을 끄는 푸에르자부르타. 전 세계 63개 도시에서 공연한 푸에르자부르타가 올해 서울에서도 열리고 있다. 푸에르자부르타 웨이라 인 서울 2023 공연은 2월 15일까지 성수문화예술마당 FB씨어터에서 볼 수 있다. 공연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7. 사운드 키친 레코드: 뚝섬 DUB 클럽
뚝섬에 숨겨진 레코드 바가 있다. 매주 금요일 밤 또는 특별한 날이면 리스닝 파티가 열린다. 클럽의 DJ들이 고심해서 구성한 덥 사운드를 즐겨보고 싶다면,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파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티켓 예매는 feve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