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다양한 호불호가 존재한다. 나는 극호인데 왜 싫어하지? 저건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 먹을 수 없어! 등등 항상 논란 가득한 호불호 리스트 몇 개를 모아봤다.
1. 민트초코
서로를 절대 이해할 수 없는 호불호의 끝판왕. 누구에겐 치약맛으로 평가받지만 누구에겐 상쾌한 민트맛으로 평가받으며 민초단이라는 민초를 향한 극호의 성향을 가진 팬들도 속출하고 있다. 당신에게 민초란 어떤 맛인지?
추천 맛집: 민트하임
홍대에 있는 민트하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민트 관련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로 민트오레오치즈케이크, 민트초코퍼지케이크, 민트누텔라케이크 등 다양한 민트 관련 케이크와 마카롱 뿐만 아니라 민트 아메리카노, 민트 카페라떼, 민트 카페모카 등 민트 맛이 나는 커피까지 그야말로 민초단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민트색으로 꾸며진 매장이 러블리함을 더하는 곳. 픽업 2~3일 전까지 홀케이크도 미리 주문할 수 있다.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28 (공식인스타그램)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21시 30분
2. 하와이안 피자
아니 어떻게 과일을 익혀 먹지? 이러한 이유로 뜨겁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바로 파인애플이 올라간 하와이안 피자이다. 파인애플만 올리지는 않고 보통 페퍼로니, 베이컨 등과 함께 토핑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다. 열을 가하면 파인애플의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달콤한 피자 선호도에 따른 호불호가 강한 편이다.
추천 맛집: 피자덕후 피자힙
송리단길과 압구정에 각각 하나씩 있는 피자덕후 피자힙은 떠오르는 피자 맛집으로 이미 여러 매스컴의 극찬을 받은 곳이다. 동그란 도우가 아닌 사각 도우의 디트로이트식 피자로 도핑이 넘치게 올라가 있다. 맛있는 메뉴는 많지만 이곳의 하와이안 갈릭쉬림프&파인애플피자는 하와이안 피자의 편견을 깨주는 음식이 아닐까 싶다. 새우+마늘+파인애플의 조합이 기가 막히게 잘 어울린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수제맥주까지, 피맥으로 강추하는 곳이다.
📍 송리단길점: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1-9 1, 2층 (공식인스타그램)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23시(브레이크타임 오후 15시 ~ 17시)
3. 건포도 들은 빵
귀한 빵에 건포도를 넣는 만행을 저지르는 일… 용서할 수 없다. 하지만 심심한 종류의 빵에 들어가면 달콤함과 상큼함을 더해줘서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는 사실. 이러한 이유로 주로 모카빵, 호밀빵, 스콘 등에 자주 등장하며 이탈리아에서 연말에 즐겨먹는 전통빵인 판도르나 독일의 슈톨렌에도 건포도는 빠지지 않고 들어간다.
추천 맛집: 르뱅룰즈
물과 밀가루만 이용하여 직접 키운 자연발효종으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르뱅룰즈는 여러 빵이 유명하지만 치아바타, 바게트, 사워도우 등 빵 자체의 맛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제품이 특히 유명하다. 건포도처럼 베리류가 들은 빵에 극호라면 스윗베리 마카다미아 바게트와 시나몬롤 사워도우를 추천한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버터나 올리브유+비네거 식초에 찍어 먹어도 맛있다.
📍 선릉점: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95길 27 영창빌딩 1층 (공식인스타그램)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9시
4. 고수
고수를 처음 먹어봤을 때의 충격을 잊을 수 없다. 세상에 음식에서 샴푸 맛이 나다니… 태국 가본 적은 없지만 유일하게 알고 있는 태국말이 ‘마이싸이팍치(고수 빼주세요)~’ 였을 정도였다. 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 첫 샴푸 맛만 극복하고 나면 쌀국수나 멕시코 음식에 매우 잘 어울린다.
추천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에서 이미 유명한 태국 쌀국수집 소이연남은 태국 현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으로 진한 소고기 육수의 쌀국수, 똠얌쌀국수, 소이뼈국수 등 맑은 국물의 베트남식 쌀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해준다.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7 1층 (공식인스타그램)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21시 20분(브레이크타임 오후 15시 ~ 17시)
5. 육회, 육사시미
생선은 날로 먹지만 고기는 절대 날로 먹지 못하는 부류가 있다. 그만큼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서 못 먹고, 싫어하는 사람은 이상해서 못 먹는 메뉴. 얇게 썬 배와 잘어울리고 계란 노른자를 추가한 기름장에 콕 찍어먹으면 무척 고소하다. 자매품 호불호 메뉴로는 생간, 천엽 등이 있다.
추천 맛집: 청와옥
송파 본점을 비롯 을지로, 군자, 석촌호수, 사당, 양재 등 서울에만 6곳의 지점이 있는 청와옥은 순대국 전문점인데 사이드메뉴로 파는 육회와 육사시미도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도 그리고 맛으로 유명하다.
📍 본점: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48 반도빌딩 1층 (공식인스타그램)
🕒 매일 오전 8시 ~ 오후 22시
6. 팥죽, 팥칼국수에 설탕? 소금?
영원한 난제. 과연 팥죽과 팥칼국수에는 설탕을 넣어야 하는 것인가 소금을 넣어야 하는 것인가.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전라도 식 팥죽에는 설탕을 넣고, 전라도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소금을 넣는다고. 자매품 호불호 메뉴로는 콩국수에 설탕, 콩국수에 소금이 있다.
추천 맛집: 백년옥
먹을 곳 많지 않은 예술의 전당 근처의 손꼽히는 맛집인 백년옥은 순두부와 팥죽, 팥칼국수를 메인으로 한다. 진한 팥의 맛과 걸쭉한 식감으로 죽을 시키면 새알이 칼국수를 시키면 면이 나온다. 그냥 먹어도 간이 적당한 편인데 소금과 설탕이 같이 나오니 기호에 따라 추가해 먹으면 된다.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7 (홈페이지)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21시
그 밖에 대표 호불호 메뉴로는 생굴, 낫또, 급식카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