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랭을 넣어 매우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 하는 집은 많아도 맛있게 하는 집은 많지 않은, 레시피는 간단하지만 쉽게 만들 수 없는 수플레로 유명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동백양과점
익선동의 유명한 수플레 맛집인 동백양과점은 커피와 티 종류에 디저트는 수플레 팬 케이크만 파는 전문점이다. 수플레 팬케이크로는 플레인과 딸기, 앙말차, 인절미, 쿠키바나나, 복숭아 등이 있는데 앙말차 수플레와 딸기 수플레가 특히 유명하다. 몽글몽글 부드러운 식감의 수플레 팬케이크가 2조각 나오는데 크림처럼 부드러운 생크림이 올라가 있고 딸기의 경우 속에 생딸기 조각이 들어가 있다.
매장에서 수플레 팬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모습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가격은 플레인 수플레 1만 8천 원, 그 외 2만 3천 원.
🕒 매일 오후 12시 ~ 오후 22시
📍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17-24
2. 치플레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종종 오픈과 동시에 품절 사태가 일어나기도 하는 연남동의 유명 맛집이다. 이곳은 4개 세트, 8개 세트 단 두 가지만 판매하는데 진한 치즈크림과 바닐라의 풍미가 일품인 치플레, 시그니처인 바삭한 슈가코팅의 브륄레, 달콤 쌉싸름한 카카오 본연의 맛의 쇼콜레, 말차의 깊고 진한 맛의 딥포레 이렇게 4가지 맛 중에 고를 수 있다.
예쁜 선물 박스에 각각의 제품 역시 개별 포장 되어 있으며 4개 세트는 각기 다른 맛을, 8개 세트는 두 가지 맛을 고를 수 있어 선물하거나 여럿이 나눠먹기 좋다. 밀크샤워라는 우유 크림 역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데 치플레에 이 크림을 같이 먹으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4개 세트 1만 4천 원, 8개 세트 2만 6천 원.
🕒 매주 월요일 휴무, 오전 11시 ~ 오후 18시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62-9
3. 퐁신 수플레
이름처럼 폭신폭신한 수플레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밤 수플레, 카카오카라멜 수플레 등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이한 맛의 수플레를 파는데 가장 유명한 수플레는 바로 망고 아이스크림 수플레이다. 부드러운 수플레에 망고조각과 망고퓌레소스가 얹어져 있고 그 위에 수플레를 가득 덮은 휘핑크림과 아이스크림이 얹어있어 매우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가격은 밤 수플레 1만 원, 망고아이스크림 수플레 1만 8천 원.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23시
📍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1-1 2층
4. 플리퍼스
여러 곳에 매장이 있어 접근성 좋은 플리퍼스는 익선동, 고속터미널 그리고 동탄에 각각 카페가 하나씩 있고, 더현대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테이크아웃 매장이 하나씩 있다. 카페 메뉴와 테이크아웃용 메뉴가 다른데, 카페 메뉴는 3개의 수플레가 부드러운 크림과 함께 나온다. 후레시 후르츠가 대표 메뉴로 플레인 수플레에 여러 과일이 얹어져 나온다. 3종의 레몬과 레어 치즈가 곁들여진 수플레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메뉴로 수제로 만든 레몬 커스터드가 수플레와 무척 잘 어울린다.
테이크아웃 메뉴는 수플레 푸딩과 수플레 샌드가 있는데 하나씩 먹기 좋은 크기로 누구나 다 좋아할 만한 호불호 없는 플레인, 초코, 딸기의 세 가지 맛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박스 포장이 가능해 선물하기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카페 메뉴 1만 6천 원 ~ 2만 원. 포장 메뉴 개당 6천8백 원 ~ 8천5백 원.
🕒 매일 오후 12시 ~ 오후 22시
📍 익선점: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31
5. 카페온화
카페온화는 드립커피와 수플레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서울 곳곳에 매장이 있지만 모두 매장에서 직접 수플레를 만든다. 베리베리 수플레, 발로나 초코 수플레, 벌집 수플레, 딸기 수플레, 플레인 수플레 이렇게 5가지 수플레를 파는데 다 맛있지만 바나나가 카라멜 코팅되어 함께 나오는 플레인 수플레가 제일 유명한 편.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수플레와 바삭한 겉식감의 바나나가 무척 잘 어울린다.
가격은 1만 6천 원 ~ 2만 원.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22시
📍 강남점: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4길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