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브랜드 슬로건 ‘아이서울유’를 대체할 새 슬로건 후보 4개를 공개하고, 한 달간 국내외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 심사들을 거친 뒤 최종 슬로건을 확정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난 8월부터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도시로서 도약하기 위해 브랜드 개발에 착수해왔다. 22년 8월부터 9월까지 시민 공모를 통해 약 10,714명의 참여로 다양한 의견을 신청받았다.
주요 키워드로 꿈, 미래, Unlimited (한계가 없는), Smartness (세련됨, 기민한), 감성 도시, Harmony (조화) 등 새 도시 브랜드에 담겨야 할 가치와 매력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서울시는 위의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슬로건 후보안을 선정, 사전 여론조사를 실시한 끝에 최종 브랜드 슬로건 후보로 4개를 공개했다.
공개된 4개의 최종 후보들은 22년 12월 28일, 금일부터 23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달간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국내/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온라인 참여는 서울시 엠보팅과 시 외국어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시내 주요 역사 및 서울 광장, 광화문 광장, 서울시청 본청 로비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