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월드컵 거리 응원을 허가하면서 이 도시가 또 한 번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와 축구 경기를 생중계로 단체 관람할 수 있는 영화관을 모았다.
1. 붉은악마의 광화문 광장 귀환,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서포터즈 붉은악마의 추진으로 이번 월드컵도 거리 응원이 열린다.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북측 육조마당을 메인무대로 삼는다. 2022 카타르월드컵 응원전은 우리나라 조별리그 경기 일인 11월 24일, 28일 그리고 12월 2일에 개최한다.
거리 혼잡을 피하기 위해 1, 2차전 경기 당일에는 18시부터 24시까지, 3차전 경기 당일은 20시부터 다음날 02시까지 세종문화회관 인근 정류소 2곳이 폐쇄될 예정이다. 또 응원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지하철과 버스를 증차하고 막차 시간도 연장한다.
붉은악마와 서울시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월드컵 거리 응원이 될 전망이다. 카타르의 경기장에서 뛰고있는 우리의 태극전사들을 위해, 우리나라 경기 날 광화문 광장 거리로 나서보면 어떨지!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조별리그 일정 (한국시간 기준)
- 1차전 :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11.24(목) 22:00
- 2차전 : 대한민국 VS 가나 11.28(월) 22:00
- 3차전 :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12.03(토) 00:00
붉은악마(@reddevil.korea)가 제안하는 거리응원 안전 수칙
- 차분한 분위기 속 질서를 유지해주세요!
- 한파대비 방한용품을 준비해주세요!
- 과도한 음주 및 응원퍼포먼스(과도한 페이스/바디페인팅,탈의 등)는 자제해주세요!
- 에어혼, 부부젤라, 꽹가리 등 과도한 소음이 발생하는 응원 용품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서울을 제외한 인천과 수원에서도 단체 응원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2.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월드컵 생중계, CGV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서울시와 전국에 있는 100여 CGV 매장에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월드컵은 CGV가 극장 브랜드 중 단독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우수한 품질의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는 영화관 단체 응원은 추운 날 진행되는 월드컵을 안전하고 따듯하게, 다른 이들과 열정적으로 응원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에 현재 CGV 용산아이파크몰이나 CGV 강남 지점 등 유명 지점들은 티켓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CGV에서는 월드컵 생중계를 예매한 CGV 고객을 대상으로 지정된 영화들을 볼 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경우에도, CGV는 극장에서 생중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티켓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CGV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