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이 성큼 2주 앞으로 다가왔다. 게다가 이번 할로윈은 월요일이어서, 28일부터 할로윈 파티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발 빠른 이태원의 몇몇 칵테일바들은 17일부터도 시즌 오픈을 알렸다.
할로윈 하면 이태원, 이태원 하면 할로윈인 만큼 이번 할로윈 시즌에 가기 좋은 칵테일 바들을 모았다.
1. 프로스트
이태원 프로스트 앞은 이태원 할로윈 거리의 메인이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매 할로윈 시즌이면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 된다. 인파를 뚫고 들어가는 프로스트는 세계 여러 나라의 맥주와 수제 버거, 소세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유럽형 빈티지 정통 펍이다.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26 해밀톤관광호텔 별관 1층 (네이버 지도)
2. 로즈앤크라운
서울에서 영국을 만나고 싶다면? 이태원의 로즈앤크라운을 가보자. 이태원에서 가장 빠르게 영국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맛있는 맥주와 칵테일 그리고 안주로도 유명하다.
3. 어글리소사이어티
할로윈 데이는 루프탑과 야장을 선선한 날씨에 즐길 수 있는 마지막 유예기간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특별히 루프탑에서 할로윈을 즐겨보면 어떨지. 이태원역 4번 출구 인근의 루프탑 바 어글리소사이어티에서 칵테일, 와인, 위스키 등과 미국식 가정식 그리고 피자를 맛보며 할로윈을 즐겨보자.
4. 카사 코로나
카사 코로나는 루프탑과 라운지의 만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맥주와 칵테일, 남미풍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남산이 보이는 곳에서 야경과 디제잉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5. 탄산바
실제 탄산의 모습을 형상화한듯 보글거리는 수족관 벽이 인상적인 곳이다. 탄산바는 하이볼과 샴페인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해 바텐더들이 제조한 다양한 하이볼과 시그니처 칵테일들을 제공한다. 주류와 페어링이 훌륭한 음식들도 전문 셰프가 요리해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버 주품격酒의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6. 글램 라운지
프로스트와 같은 건물의 2층에 위치한 글램은 커다란 바 테이블을 중심으로 손님들이 앉을 수 있다. 샹그리아, 코코 샤넬 등 시그니처 칵테일이 인기이며 다른 칵테일바나 클럽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세련됨이 매력적인 곳이다.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26 해밀톤호텔 별관 2층
7. 잭스바
아케이드 게임기와 다트 등 놀거리가 넘쳐나는 잭스바는 미국식 펍과 다이닝을 지향한다. 10월 17일부터 할로윈 시즌을 시작한다고 하니, 지금부터 언제 방문해도 할로윈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은 곳이다.
8. 킹덤
R&B와 다양한 힙합 디제잉이 이어지는 킹덤에서는 시샤와 칵테일, 음악을 같이 만날 수 있다. EDM 외에 다른 클럽 음악과 시샤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
9. 232
232는 네임드 디제이들의 라이브를 들을 수 있는 칵테일바다. 데이트를 하기에도 친구들과 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분위기, 술, 음악 삼박자가 모두 잘 맞는 곳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굿즈를 판매하기도 한다.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2 B1 or 1FLOOR
10. 데이앤나잇
데이앤나잇은 요즘 이태원 핫플하면 자주 나오는 곳이다.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인스타그램에 공지해 그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중이다. 데이앤나잇은 평일과 주말(금, 토) 운영방식이 다른데, 평일엔 음악과 칵테일과 일반 음식 메뉴 등을 즐길 수 있고 주말 10시 이후부터는 라이브 디제잉 위주의 바로 변신한다.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26 해밀턴호텔 별관 2층
할로윈 때 방문할 이태원 칵테일 바 지도는 ‘시크릿 서울 추천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