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치와 금융의 중심으로 대중교통이 잘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 좋고, 한강에 둘러싸여 볼거리, 쉴 거리, 즐길 거리 풍부한 여의도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핫 플레이스, 어디 있을까?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에서 만든 플래그십 점포인 더현대서울은 2021년에 문을 열어 그 역사가 깊지 않지만 여의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젊은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숍들과 4300평에 달하는 지하 1층에 위치한 Tasty SEOUL에는 요즘 핫하다는 맛집과 카페가 모두 모여있어 항시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하루 종일 이곳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부족할 정도로 많은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여러 매장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기존에 보아오던 백화점 형식이 아닌 건물 전체를 마치 하나의 공원처럼 만들어 놓아 백화점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단순히 먹고 마시는 소비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회나 팝업스토어도 종종 열려 요즘 유행하는 것들에 대한 전반적인 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
주차가 비싸다는 평이 많은데, 최초 30분은 무료지만 초과 시 10분당 2천 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구매금액별로 5만 원 이상 1시간, 10만 원 이상 2시간, 15만 원 이상 3시간의 무료주차 시간을 추가할 수 있다. 혹은, 미리 현대백화점 앱을 설치한 뒤 무료로 회원가입을 하고 자주 이용하는 지점을 더현대서울로 선택하면 2시간의 무료주차권도 받을 수 있다.
🕒 매일 오전 10시 30분 ~ 20시(금, 토요일은 20시 30분)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0
63스퀘어
63빌딩이라는 이름이 더 친숙한 이곳은 여의도, 아니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손꼽힌다. 1985년 완공 당시 동양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 건축물로 오랜 시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63스퀘어를 대표하는 볼거리로는 아쿠아플라넷63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아쿠아리움으로 생태 설명회, 피딩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등 재미는 물론 교육적인 효과까지 있으며, 특히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정시마다 전문 스쿠버 다이버가 인어공주로 변신해 바닷속 물고기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쇼를 볼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63과 더불어 63아트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63아트는 미술관과 전망대로 60층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한강의 풍경과 함께 다양하고 특별한 전시회를 만나볼 수 있다.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9시 30분(63아트는 20시 30분)
📍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진주집
서울 콩국수 3대 맛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곳은 여의도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 평일과 주말 가릴 거 없이 언제 가도 인산인해를 이룬다. 하지만 가게가 제법 크기 때문에 대기줄은 금방 빠지는 편이니 줄이 길다고 너무 겁먹지 말 것! 콩국수를 시키면 아무런 고명 없이 오직 면과 콩물만 나오는데 콩물이 무척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걸쭉해서 마치 크림 파스타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같이 나오는 김치는 달착지근한 보쌈김치 스타일로 꼬들꼬들한 무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콩국수보다 이 김치가 더 생각난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 국내 가이드 북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2014년부터 지금까지 한 해도 빼놓지 않고 선정된 인증받은 맛집이다.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어 한여름에도 덥지 않게 대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아닌 장점이다.
주차는 계산할 때 주차권(500원)을 사면 1시간 무료. 가격은 콩국수 1만 3천 원.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9시 30분(63아트는 20시 30분)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지하 1층
카페꼼마&얀쿠브레
여의도 신영증권 건물 1, 2층에 500평 규모로 들어선 카페꼼마&얀쿠브레는 출판사 문학동네가 만든 북 카페로 누구나 자유롭게 와서 책을 읽거나 스터디를 하기 안성맞춤인 곳이다. 출판사가 운영하는 곳답게 매장 전체를 주제별로 구분해 약 2만 종의 다양한 책을 전시해 놓았으며, 최신 베스트셀러 역시 읽어볼 수 있고, 커피뿐만 아니라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인 얀쿠브레가 같이 있어 여러 종류의 디저트도 같이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늘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이지만 매장 자체가 워낙 넓고 층고가 높기 때문에 그렇게 붐벼 보이지 않고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무실 밀집 지역에 있기 때문에 아침 일찍 문 여는 것도 장점.
커피는 5천 원 ~ 7천 원 선, 디저트는 7천 원 ~ 1만 원 선.
🕒 매일 오전 7시 30분 ~ 오후 21시 30분(마지막 주문은 오후 21시)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6 1층
카페진정성 여의도점
밀크티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진정성은 병에 담긴 밀크티로 한동안 SNS에서 무척 핫했던 카페이다. 100% 홍차잎, 비정제설탕과 우유만 넣고 냉침 방식으로 우려낸 밀크티로 텁텁한 맛 없이 적당히 달면서 부드럽다는 평이 많다. 시그니처 메뉴는 오리지널 골드 밀크티. 모든 밀크티는 포장 전용 보틀로 구매할 수 있다.
사무실 밀집 지역에 위치해 있어 주말에는 문을 닫고 평일만 영업하니 꼭 참고하자.
🕒 매일 오전 8시 ~ 오후 19시(토ㆍ일요일 휴무)
📍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SK증권빌딩 1층
한강공원
한강변에 위치한 공원들 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한강공원은 매년 4월 초면 벚꽃축제가, 9월 말과 10월 사이에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다. 벚꽃축제 철이 되면 윤중로 부근의 차량을 통제하고 보행로를 개방해 아름답게 떨어지는 벚꽃을 가까이 느낄 수 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해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아름답게 하늘을 장식하는 불꽃도 장관이지만 엄청나게 모여든 인파와 다양한 부대행사들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름이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물빛광장분수가 있어 한철 더위를 식히기 좋으며, 같은 라면이라도 한강의 풍경을 바라보며 먹는 라면의 맛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한강 라면도 유명하다. 텐트나 그늘막, 돗자리 등도 설치가 가능해 날씨 좋은 날이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많은 사람을 볼 수 있다.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여의도 이랜드크루즈
아름다운 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는 런치, 디너 혹은 일반 투어, 달빛뮤직, 별빛, 선셋 등 다양한 테마로 즐길 수 있다. 식사를 포함하거나 식사 없이 크루즈만 탈 수도 있고 시간대별로 한강을 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각기 다른 루트로 운영해 가족행사나 연인간의 프러포즈 등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있다.
주의사항은 반드시 승선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기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티켓 구매가 필요하지 않은 36개월 미만의 유아 역시 승선 신고서는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등본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꼭 가져가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 것!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