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가장 유명한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만큼이나 좋은 여행 코스가 또 있을까. 미국 캘리포니아에 코첼라 페스티벌이, 영국에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이 있다면 싱가포르,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도 이에 견주는 유명 뮤직 페스티벌들이 있다.
올해 아시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시아권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보자.
1. We The Fest,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음악과 예술, 패션, 미식과 이곳의 아름다운 태양볕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페스티벌이 열린다. 아직 올해의 라인업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2022년에는 오프셋(OFFSET)과 씨엘(CL), 잭슨(Jackson Wang)이 헤드라이너로 등장하기도 했다.
We The Fest는 2023년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로.
2. Summer Sonic 2023,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동시에 열리는 일본의 대표적인 뮤직 페스티벌, 섬머소닉 2023 1차 헤드라이너가 발표됐다.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참여한다고.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뮤지션들을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섬머소닉2023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도쿄의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맷세, 오사카의 마이시마 소닉 파크에서 열린다. 티켓 및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3. S2O Songkran Music Festival, 태국
물과 음악의 만남, 태국 대표 축제인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2023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월드클라스의 유명 DJ들이 만들어내는 강렬하고 와일드한 EDM 페스티벌을 배낭여행객들의 도시, 방콕에서 즐길 수 있다.
태국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2023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 클릭.
4. Fuji Rock Festival’23, 일본
일본에는 음악인들의 영혼까지 치유해주는 유명 페스티벌이 있다. 바로, 후지 록 페스티벌. 매년 1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다녀가는 곳으로, 니가타현의 나에바 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에는 리조(Lizzo)와 Foo Fighters가 헤드라이너로 발표됐다. 올해 후지록페스티벌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
5. It’s The Ship, 싱가포르
잇츠더쉽(It’s The Ship) 페스티벌은 대형 크루즈에서 열리는 선상 파티로 2박 3일간 망망대해를 떠다니는 럭셔리 크루즈 위에서 다양한 경험과 EDM을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발표된 헤드라이너로는 Laidback Luke등이 있다고. 잇츠더쉽 2023은 3월 8일에 출항해 10일에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로.